본문 바로가기
  • 전국 사찰 & 함께 가고 싶은 곳
해외- 중국

홍콩 스타의 거리(Avenue of Stars. 星光大道)

by phd100 2015. 1. 5.

스타의 거리(Avenue of Stars. 星光大道)

홍콩 침사초이(尖沙咀) 바닷가를 따라 난 해안 산책로에 '할리우드 스타의 거리(Hollywood Walk of Fame)'를 모델로 하여 조성한 거리이다.

리롄제(이연걸), 홍진바오(홍금보), 린칭샤(임청하), 량차오웨이(양조위), 우유센(오우삼), 수커(서극) 등 국내에서도 친숙한 홍콩 스타들의 손도장과 사인이 찍힌 명판(名板)을 구경할 수 있다.

 

2003년 준비를 시작하여 60억 원을 들인 끝에 2004년 4월 일반인에게 공개되었다. 규모는 너비 4~5m, 길이 440m로 9개의 붉은 기둥에 홍콩영화 100년사(史)를 기록해 놓았다.

관광객들의 가장 큰 관심을 끄는 것은 바닥에 새겨진 스타들의 명판이다. 약 73명의 영화인의 명판이 박혀 있는데, 손도장이나 사인이 찍힌 것보다는 이름만 나와 있는 것이 더 많다.

거리를 조성하던 2004년 이전에 사망한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. 이외에도 영화 촬영 현장을 재현한 가상 세트, 실물 크기의 리샤오룽(이소룡) 동상, 영화 포스터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다.

 

침사추이 해변은 홍콩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미술관, 우주박물관, 시계탑, 문화센터 등 볼거리가 풍부하며 홍콩의 환상적인 야경을 볼 수 있다. 오후 8시가 되면 고층빌딩에서 쏘아대는 '레이저 쇼'가 펼쳐진다.